나는 Runner 다

다이어트는 달리기를 추천합니다

yeminem 2024. 1. 6. 15:34
반응형

*해당 의견은 개인적인 경험이며, 의학적으로 증명된 바 없음을 알려드립니다. 사람마다 그 적용에 있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22년 12월 6일

2022년 12월 6일 사진이다.

사진을 뒤지다 보니 증거(?)로 남아있는.

​'23년 1월부터 러닝을 시작하게 되었고...

4월부터 본격적으로 꾸준히 달리고 있다고 할 수 있다.

24년 1월 6일

​이건 오늘 헬스장에서의 사진이다.

해당 인바디 기계는 정확한 편이다(경험상 알고 있다).

​내가 아는 한계 내에서의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은 '러닝 running'이다.

그냥 just 꾸준히 달리는 것이다

그보다 좋은 다이어트 비법을 나는 알지 못한다.

 

​지난 1년간 달리기.. 를 제외하면 일상에 큰 변화는 없다.

생각나는 것이 있다면,

a. 2023년 6월 즈음부터는.. 소주를 잘 먹지 않게 되었다.

그동안.. 1년에 대략 100병의 소주를 마셨다면, 작년에는 50병쯤 마셨을 거다(대충 설명하기 편하게)... 올해는 더 적게 먹겠지.. 소주를 줄인만큼 이전보다 맥주는 조금 더 먹었다고 볼 수 있다.

b. 공복을 좀 늘렸다. 하루 최소한.. 16시간의 공복은 유지하려.. 노력했다.

저녁 7시에 식사를 마쳤다고 가정하면, 다음날 정오까지 먹지 않으면... 17시간 공복이 되는 셈이다.

8/16의 법칙을 지켜보려 노력하는 생활방식을 취한 셈이다. 밤늦게 배가 고프면.. 어쩔 수 없이 아몬드를 퍼먹었다. 2023년은 아몬드 값을 많이 지불했다.

나머지 8시간 동안은 아무거나 먹는다. 가리는 음식은 잘 없지만... 자연식.. 건강식.. 에 가까운 형태로 1차 식품을 선호한다(生양배추 슬라이스, 계란후라이, 브로콜리, 에어 프라이어로 구운 고구마 등).

치킨은 참을 수 없는데... 보통 1주일에 1마리 정도는 먹는 것 같다. 혼자 1마리를 다 먹는다. 다른 사람과 먹을 땐... 2마리 이상을 시켜야 한다.

c. 보통 달리는 시간이 11~13시 사이인데... 공복이다. 러닝 후에 첫 식사를 한다.

요즘은 내 몸이 칼로리를 태우는 공장 같다고 느껴진다. 어지간히 먹어도 배가 부르다는 느낌을 받지 못한다. 이전보다 분명 많이 먹는 것 같은데.. 몸에서는 가볍게 소화시켜 버린다. 난감하다. 식비가 많이 든다. 최근.. 에 초코파이를 자주 먹는다. 아이러니하게도.. 살이 더 빠지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... 초코파이를 많이 먹을 때는 하루에 10개도 먹는다. 달리기의 부작용 아닌 부작용이다.

 

그럼에도 불구하고​

달리기는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을 만큼 훌륭한 운동이다.

다이어트 이외에도 치명적으로 좋은 장점들이 여럿 있지만...

오늘은 다이어트에는 러닝만한 운동이 없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