절제의 성공학
음식이 운명을 좌우한다
절제 중 으뜸이 무엇입니까?
내가 십수 년간 관상 공부를 하고 운명을 감정했을 때, 큰 괴로움이 있었습니다. 당시에는 식사의 중요성을 모르고 상(相)을 보았습니다. 그래서인지 가난할 운명이었는데도 부자가 되고 일찍 죽어야 할 사람이 오래 사는 것을 종종 보았습니다.
반대로 상으로는 나중에 부자가 될 사람이었는데도 가난하게 되고, 장수할 상을 가진 사람이 요절하는 것도 보았습니다. 운명학자로서 상(相)이 틀린다는 것은 너무나 괴로운 일이었습니다. 상을 보아 길흉을 판단하는 것만으로는 모두 맞출 수 없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.
고단한 수행 끝에 길흉의 근본이 식사에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. 음식의 중요성을 깨달은 이후에 식사의 다소(多少)를 알아보고, 그에 따라 평생의 길흉을 판단하니, 만의 하나도 실수하는 일이 없었습니다.
수 년간 사람들에게 이를 가르치고, 가르침을 따르는 사람들에게 확인 또한 많이 해보았습니다. 일 년 뒤에 틀림없이 큰 화를 입어야 될 사람도, 식사를 절제하면 반드시 화를 모면했으며, 오히려 뜻하지 않은 좋은 일까지 생겼습니다.
또 평생 가난을 면치 못하는 불행한 운명을 갖고 있던 사람도 성공하고, 세상에 널리 유명해지기까지 했습니다. 오랜 지병으로 절대 오래 살 수 없었던 사람도 음식으로 인해 장수하는 것을 헤아릴 수 없이 많이 봤습니다.
잘살고 못사는 것, 오래 살고, 일찍 죽는 것 등은 물론, 성공이나 출세 등도 모두 음식을 절제하는 것이 그 시작이며 끝입니다. 이를 깨달은 이후, 사람들에게 이것을 권하기 위해 쌀밥을 먹지 않고, 쌀이 들어간 떡조차 먹지 않는 생활을 해왔습니다.
다만 하루에 보리밥 세 그릇으로 먹는 양을 정하고 술은 어렸을때부터 대단히 좋아했지만, 작은 잔 세 잔으로 그 양을 정했습니다. 이렇게 정한 것은 다 나를 위함이 아니라 사람들을 위해 내 식(食)을 줄인 것입니다.
세상에 큰 뜻을 펴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단 하루만이라도 음식을 절제해주기 바랍니다.